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인사말

인사말

 

 

반갑습니다.

  사)한국난연합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사)한국난연합회는 2001년 12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인가를 받은 국내 유일한 문화체육관광부에 소속된 난단체로서 난전시회 개최, 난(蘭)명명등록 사업 등을 통해 우수한 우리 난 문화 보급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산하에 광역시 및 도 단위 14개의 지역연합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는 사)한국난연합회의 활동사항을 알림과 동시에 소통과 교류의 장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고결함과 청결함이 군자와 같다하여 군자의 상징으로 사랑받아온 난(蘭), 난은 고결한 선비정신과 정신문화의 상징이며 가까이 두고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취미생활로서도 으뜸입니다.


세계인들이 신비스러워하고 본받고자 하는 우리의 정신문화가 현대에 들어 물질 만능주의의 만연으로 정신의 황폐가 심각한 요즘, 난(蘭)의 본질을 이해하고 가까이하면 물질만능주의 사회에 지친 이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해주는 힐링 수단이 될 것입니다.


  사)한국난연합회는 난 문화의 보급과 저변을 확대하고 문화예술로 승화시켜 국민들의 맑고 건전한 정신세계를 향상 하는데 기여하며 우리 난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어 우리의 자연과 난 문화예술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사)한국난연합회와 더불어 진정한 난 문화 대중화가 될 수 있도록 하여 국민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17. 9. 9.
 

사)한국난연합회 이사장 박병옥

 

1


회사소개 Copyright © www.kou.or.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한국난연합회